개인적인생각/일상

[고속버스]동양고속 프리미엄 버스 이용후기

사막돌고래 2024. 10. 27. 20:32

이번에 지방에 내려갈 일이 생겨 고속버스를 타게된 후기를 적어봅니다.

우연히 않게 동양고속 프리미엄 버스로 왕복하게 되서 이에 대한 정보를 적어봅니다.

먼저 동양고속 프리미엄 버스의 경우 좌석이 1 2 - 3 식으로 되어있고 17번좌석이 왼쪽이 비상구라 1인석 다음으로 괜찮아 보였습니다.

제일 중요한게 요즘에는 고속버스가 정시출발이라 캐리어나 짐이 있다면 미리미리 탑승구에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동양고속의 프리미엄 버스만의 후기라면 일단 스카이라이프 TV는 잘 안나오고 USB충전 포트는 1개가 제공됩니다. 왼쪽 좌석에 있는 파워버튼을 길게누르면 테블릿 화면이 꺼지니 야간이나 잘때는 끄고 주무시면 됩니다.

간이 테이블에는 핸드폰 무선충전기가 들어있어 포지션에 맞게두면 배터리가 닳지 않습니다.

테블릿 미러링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해보이지만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스카이라이프도 그렇고 이어폰단자가 왼쪽 좌석 팔걸이에 있어서 유선이어폰 쓰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건 쓸모가 없어보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조언

이번에 고속버스로 장시간 타보고 느낀점인데 동양고속 프리머임 버스의 경우 좌석이 뒤로 많이 젖혀지고 발받침도 올라와서 누워서 갈수 있지만 그러다보니 짐을 놓을 공간이 없습니다. 테블릿 오른쪽에 푸쉬형 옷걸이가 있긴하지만 큰가방을 올리기 힘들고 발밑에 두자니 발받침을 올리거나 내리면 계속해서 옮겨줘야 해서 결국 머리위 짐칸으로 올리게 됩니다.

추천하는 준비물

테블릿, 테블릿이 들어가는 파우치, 에어팟, 음료수, 과자or초코렛정도 간단한 씹을거리

작은 파우치에 짐을 때려넣어서 자리에 걸기를 추천하고 좌석옆쪽 옷걸이는 좌석별로 옷걸이가 있는 좌석과 뒷좌석에 가려진 좌석이 있어 이용가능여부가 랜덤임.

그리고 장거리 노선의 경우 2시간정도 지나면 휴게소에 들리긴하는데 대부분 10분정도 휴식이라 밥먹기는 힘듬. 그러니 요기거리를 가지고 타는걸 추천함.

그리고 고속버스의 경우 에어팟이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은 필수고 음료수의경우 탈때 냉장고에서 생수를 제공하는듯 하나 언제 넣은지 몰라서 그냥 커피사감.

정리 : 파우치정도 작은 가방에 짐을 넣어 타라. 짐놓을 공간이 거의없다. 머리위 짐칸에 미리미리 짐을 다 넣어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