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명 : KUGLU70165

검색해봐도 제대로된 스펙이 표시되지 않아 직접 구매후 리뷰를 남긴다.

해당제품은 현재 200g대의 3단 접이식 자동우산중에서는 가격대가 가장 낮은 2만원 이하로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장점 :

1. 가벼운 무계 200g

2. 2세대 접이식 (접은후 봉 수납시 중간에 멈춰도 다시 원위치 되지 않고 해당 위치에서 멈춰있음)

단점 :

1. 생각보다 원단이 얇아보임

2. 작은 사이즈

정도이다. 정확한 정보가 없이 제품 판매자들 답변이 이상해 제품에 포함된 스펙사진과 함께 기재해놓는다 추후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란다.

스펙 :

살재질 : 카본

크기 : 위살 55cm 가로길이 98cm

구매목적 : 4E 발볼을 제공하는 프레쉬폼 제품이 1080뿐이라서 구매함. 일상화용도.

추천 여부 : 비추천

이유 :

프레쉬폼 1080제품의 경우 일상적인 용도의 쿠션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잘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시간 서있거나 걸어다녀도 무릎이나 발바닥에 충격이 쌓이지 않는 느낌은 정말 만족스러웠으니까요.

하지만 이 장점들은 날씨가 나빠지면 굉장히 안좋아집니다.

일단 이 신발의 바닥은 평평합니다. 신발에 트레드가 없이 평편한 판들이 여러개 붙여져있는 구조라 비가오거나 눈이온뒤에는 이 신발을 신고 걸어다니는건 굉장히 힘듭니다. 지하철 승강장에서도 계속해서 미끄러지고 신발바닥의 물기를 닦아야 합니다. 눈이오고난뒤에도 마찬가지로 바닥에 트레드가 없다보니 더 미끄러운 느낌입니다.

국내에 990이나 993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나 워킹화가 발볼4E로도 나와준다면 좋을텐데 런닝화만 출시하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총평 :

태생적으로 런닝화다보니 일상화로는 비추천

기존 ASUS나 긱바 메인보드를 사용할때는 항상 USB-Device로 부팅하기를 켜놓고 사용하기에 본체를 책상 아래쪽에 놓고 사용하다가 이번에 AMD 5600x + b550 으로 본체를 맞추게 되면서 ASUS AS거절사태를 보고 정이 떨어져 MSI메인보드를 처음으로 구매해봤다.

원래 원하던 사양을 모두 갖춘 모델이라 나머지는 모두 만족스러웠는데 한가지 단점이 므시 바이오스의 이상함?이랄까.

다른 보드 제조사들은 대부분 resume by usb device 기능을 켜면 S3, S4, S5 레벨까지 모두 지원하는데 MSI는 특이하게 S5가 제외되어있다.(s3,4,5는 PC의 절전 레벨로 5는 완전 종료된 상태 4는 최대절전상태다)

그런데 또 PS/2포트를 통한 부팅은 S5레벨까지 허용되어있다. 이렇다 보니 나처럼 본체를 아래에 두거나 손이 잘 닿지 않는곳에 두고 사용하는 사람은 매우 귀찮아 지는데 이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두가지 정도로 나뉜다.

1. 외부전원 스위치를 설치한다.

2. PS/2포트에 연결할 장치를 구한다.

두가지 모두 애매한 방법이긴 한데 1번 방법의 경우 스위치를 본체 전원스위치를 대신해 연결후 케이블을 외부로 빼내오는 PC방 스타일의 방식이라 케이블을 빼낼곳도 없고 해서 기각시켰고 다른 방식으로는 메인보드에 부팅용 PCI-E기판을 부착하고 거기서 전원케이블을 연결해 부팅하는 방식도 있는데 이부분도 맘에들지 않아 포기했다.

2번 방식은 처음에는 PS/2 젠더만 구매해 아무런 유선 키보드나 마우스만 연결하면 가능할줄 알았으나 키보드의 경우 USB, PS/2방식의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콤보기능이 들어있어야 작동된다고 하여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일반적인 키보드의 경우 꽤나 콤보기능을 지원하는 기기는 많았고 내가 사용하는 메인보드에도 PS/2포트가 마우스/키보드 겸용으로 1개가 존재해 이곳을 이용하기로 결정. 제품을 검색하게 되었다.

결국 최종적인 구성은 숫자키패드(ps2 + usb젠더)로 결정하고 검색해보니 제품이 한가지만 남아있다.

큐센SNK3000... 이제는 PS/2인터페이스가 지원되는 키패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어 졌다.

해당 제품으로 연결후 PC를 재부팅후 BIOS에서 부팅설정을 하니 이제는 바로 부팅이 된다.

혹시나 나처럼 MSI보드에서 키보드 부팅을 알아보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메인보드 옵션 설명에 S5가 나와있지 않다면 포기하고 다른방식을 찾길 권해본다.

아니면 결국 다른방식으로 성공한 사람이 있다면 답글을 남겨주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듯.

+ Recent posts